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OmniPresence 에 관련

2013.02.04 16:31

2013 02 04 4 27 35 PM

이번 발표 이전에는 OmniFocus, OmniOutline, 그리고 OmniPlan 동기화 시스템이 제각기입니다.
WebDAV에서도 완성미가 미흡하기도 하고요.
동기화 개념이 각각 제각기이다 보니 헷갈릴 수도 있었습니다.

이번의 동기화 시스템은 그러한 두리뭉실함이 사라지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Things만큼 동기화 속도도 개선되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설렘을 갖기도 합니다.

다음 글은 MacStories가 Omni Group의 CEO인 Ken Case와 인터뷰한 내용 중에 OmniPresence 내용이 있길래 그 부분만 가져온 것입니다.

Omni Group이 독자적으로 동기화 시스템을 개발했는 데, 그것이 바로 OmniPresence입니다. 어떤 기기이든 자동적으로 클라우드 문서 동기화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 합니다.

OmniPresence는 백엔드 소유 서비스(back proprietary service)[1]에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오픈 웹[2] 프로토콜과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파치 웹 서버[3] 라면 어떤 것이라도 동기화 서버로 구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클라우드를 호스트할 수 있으며 어떤 기기라도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자신의 동기화 서버 구동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존의 Omni Sync Server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OmniPresence는 기업 고객들에게만 국한하는 것 아니라 자신의 클라우드 동기화 솔루션에 호스트할 수 있다면 어느 누구라도 가능합니다. 개발자들 또한 자신의 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서버에 계정을 만들고, 동기화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그 폴더를 통해 웹 서버와 동기화되고 여러분의 옴니 어플리케이션들이 구동하고 있는 기기들로 부터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크린 샷이 적어 아직 이해하기 힘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직접 만나게 되면 더 구체적으로 이 부분을 다룰 예정입니다.


  1. 백엔드(backend)란 모바일 앱이 접속해서 정보를 보내고 받는 서버를 의미한다. 하지만 백엔드 개발 및 운용, 관리에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일반 개발자나 신생벤처의 경우 이와 같은 백엔드 시스템을 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다. [본문으로]
  2. http://ko.wikipedia.org/wiki/오픈웹 [본문으로]
  3. http://ko.wikipedia.org/wiki/아파치_웹_서버 [본문으로]
신고

Kim jingyu jingyu's Post/Mi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