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REVIEW] SmartSleep - 잠자기/하이버네이트 기능

2013.04.15 16:55

잠자기에 관련된 앱이 상당히 늘어나지만 지루함을 달래는 것은 각각 특색과 상황이 다르게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What's Mac에 올린 글 목록입니다.

Contents
로그아웃, 재시동, 시스템 종료 그리고 잠자기를 Dock에서 ...
일할 때는 No Sleeping~!
[Focus] Sleep, Restart, Shutdown 접근 방법
[REVIEW] 특정한 앱 구동시 잠자기 방지 - Wimoweh

SmartSleep 앱은 잠자기 모드와 하이버네이트 상태 두 가지를 지원하며, 배터리의 잔량에 따른 이 두 가지를 최적의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SmartSleep이라는 기능까지 제공하는 이색적이면서 인터페이스가 아주 단순한 앱입니다. 필자가 이미 설명한 Insomnia을 플러그인으로 채택하여 어느 일정 시간동안(디폴트는 30,000분, 조절 가능) 잠자기 상태로 둘 수 있습니다.

SmartSleep
Compony Jinx® Software
Software SmartSleep
Price 7.176원
Requirements Mac OS X 10.6.6 and higher, 10.7 and higher
Download Download

인터페이스

sleep
시스템에 작업했던 모든 상태가 "SleepImage" 형태로 RAM(이하, "램")에 저장이 되면서 잠자기 모드가 됩니다. 램 컨텐츠를 유지하기 위해 전원이 차단되지 않으므로 배터리 소모현상이 일어납니다.
램에 정보를 그대로 두었다가 다시 살아나고 하는 기능인데, 속도가 빠르죠. 뚜껑열면 바로 닫기 전 상태로 복구 1~2초.

hibernate
hibernate(이하, "하이버네이트" 또는 "동면") 모드에서는 시스템에 작업했던 상태가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며, 시스템의 램은 로그인했을 때의 초기 메모리 상태로 되어 시스템을 종료했다가 다시 작동하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시스템 종료와 다른 점은 맥북을 다시 작동시키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상태가 램으로 옮겨주는 방식이므로 일반 부팅보다는 빠르고, 잠자기 상태보다는 현저히 느립니다.(SSD 장착한 맥북은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방식에서는 전원이 차단되므로 배터리 소모현상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동할 때에는 시스템 종료를 하지 않고 하이버네이트 상태로 들고다니면 됩니다.

sleep & hibernate
(디폴트)

SmartSleep
여러분의 맥북의 배터리가 많이 남았을 경우에는 잠자기 모드로 있지만 배터리가 20% 또는 20분(디폴트)(이것은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조절이 가능합니다.) 시점에 이르면 하이버네이트 상태로 전환됩니다. 더군다나 하이버네이트 상태에서는 그 어떠한 작업도 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의 SSD의 수명도 확장시켜주기도 합니다.

언인스톨

Download → 무료

플러그인 - Clamshell Insomnia plugin 지원

Download → 무료

혹시, 제가 설명이 잘못되거나, 부족하거나, 또는 여러분이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환영합니다.

신고

Kim jingyu jingyu's Post/강의 & 리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