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UPDATE] Adobe Lightroom 5 Beta

2013.04.16 18:17

윈도우즈와 맥을 위한 라이트룸 4.4가 마지막 버전이 출시된 지 2주 안돼서, 디지털 사진 편집 및 관리 툴인 라이트룸 5 공식적인 베타를 Photoshop.com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6월 30일까지는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정식 출시는 금년 말에 할 것입니다.

어도비에 따르면 이번 릴리즈로 사진가들이 이미지를 빨리 처리하고 강화하는데 역점을 둔 수준 높은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목적이라 합니다. 또한, 더 탄탄해진 얼룩 제거 옵션, 탈중심 비네트 생성, 한 번의 클릭으로 자동 원근 수정 툴을 추가했습니다.

동영상

위의 동영상에 라이트룸 5 베타의 전반적인 기능에 대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번 보고 나서 다음 설명을 본다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고급 얼룩 제거 기능 (Healing Brush)

동영상

사진의 얼룩과 결함을 빠르게 제거하는 기능은 라이트룸 2부터 가능했습니다. 사진가들은 원형 영역으로만 작업했으나 사진은 원하지 않았던 많은 요소들이 불규칙한 형태로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트룸 5 베타는 얼룩 제거 알고리즘을 점검했습니다.

고급 힐링 브러시를 가지고 사진가들은 브러쉬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정밀한 패스(paths) 안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하지 않았던 (심지어 살티래와 같은 불규칙한 모양을 가지고 있더라도) 물체와 결함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Visualize Spots(얼룩 시각화)" 툴을 통해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면 센서로부터 생기는 먼지 얼룩이 사진에 보여지는 데 이 얼룩을 지적해 주며 손쉽게 제거하게 해줍니다.

수직 기능(Upright Tool)

동영상

사진가와 완벽한 사진 사이에 끼어들 수 있는 요인은 많습니다. 사진을 라이트룸에 불러들여 컴퓨터 화면에서 볼 때,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를 잘 들고 있지 않은 경우, 이상한 시야로 사진을 찍는다든가 잘못된 렌즈와 같은 요인들이 물체를 삐뚤어지거나 흔들려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미지들을 수정하는 것은 이미지를 회전한다든가, 수직 수평으로 조절한다든가, 그리고 시야를 변경한다든가 하는 많은 조절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설정의 광학적 결합을 찾는 작업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시도와 실패 접근에 의존해야 합니다.

라이트룸 5는 사진가들로 하여금 수직(Upright) 툴을 가지고 작업할 수 있는 이미지 향상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이 툴은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삐뚤어진 것은 올바르게, 흔들린 것은 제대로, 수평 기준이 보이지 않을지라도 사진을 분석하여 수평 수직을 탐지합니다.

방사형 필터(Radial Filter)

동영상

많은 배경 또는 밝은 컬러들은 사진 관람자들이 이미지의 초점에 집중하지 못하므로, 사진가들은 이미지 일부를 잘라내어 산만함을 줄이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상세하고 균형감을 손실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관람자의 시선을 끄는 또 다른 방법은 비네트 효과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제가 이미지의 중심에 있을 때에만 작업이 가능합니다.

라이트룸 5의 방사형 그레디언트 툴은 사진가들에게 사진의 중요한 부분을 어떻게 강조해야 관람자들을 가이드할 수 있는지 더 유연하고 통제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방사형 그레디언트를 사용하게 되면 중심에서 벗어난 비네트 효과 또는 다중 비네트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로컬 통제가 사진가들로 하여금 산만함을 줄이고 관람자들의 시선을 정확하게 원하는 곳에 끌 수 있게 합니다.

미리 보기 렌더링(Smart Preview)

사진가들은 유연성이 필요하고, 어디서든 작업이 가능하게 SSD와 초경량을 겸비한 랩탑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한정된 스토리지 용량은 이미지 라이브러리와 원본 raw파일을 완성하는데 제한이 되므로 흔히 별도의 스토리지 기기 또는 데스크탑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이러한 요인은 계속 질 높은 이미지들을 편집하고 공유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라이트룸 5의 새로운 미리 보기 렌더링 기능은 사진가들이 전체 라이브러이를 가져오지 않고도 즉, 원본을 스튜디오에 백업해 두고 Smart Previews라고 불리우는 원본 보다 작고 대체된 파일을 통해 쉽게 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원본 파일이 있는 기기에 다시 연결했을 때 원본에 그 작업 내역이 반영이 되는 멋진 기능입니다. → 그런 생각이 드네요. 예전에 기계 설계에서 실제 부품이 들어갈 자리에 부품을 넣지 않고 그 크기에 맞는 겉모양만 자리매김을 해서 설계를 하면 겉모양에 영향을 준 파라메타들이 원래의 부품에 반영이 되는 그러한 원리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막강한 기능 덕분에 사진가들은 더 이상 별도의 스토리지 기기에 고민할 필요가 없이 어디서든 Smart Previews파일을 가지고 작업하고 나서 원본이 있는 곳에 접근해 그 작업 내역을 전달하면 됩니다. Smart Previews파일을 생성하는 방법도 아주 쉬워서 가져오기 다이얼로그 박스의 파일 핸들링 내에 있는 Build Smart Previews체크박스를 체크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향상된 사진 책 만들기

라이트룸 4에서 어도비는 사진 책 생성 워크플로우를 소개했습니다. 책 모듈은 사진가들이 고객, 친구, 개인의 즐거움을 위해 아름다운 사진 책을 손쉽게 만들게 합니다.사진 책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며, 온라인 프린팅 사이트 Blurb에 직접 업로드하여 온라인으로 보게끔 PDF로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라이트 룸 5는 여러분이 편집가능한 사용하기 쉬운 책 템플릿으로 여느 때보다 더 사진책을 커스터마이즈하게 해줍니다. 사진가들은 페이지 숫자, 사진 개별 주석, 그리고 페이지별로도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혹시, 제가 설명이 잘못되거나, 부족하거나, 또는 여러분이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환영합니다.

신고

'jingyu's Post > MiS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PDATE] Meetings 1.2  (0) 2013.04.16
[UPDATE] Papers2 - version 2.5  (0) 2013.04.16
[UPDATE] Adobe Lightroom 5 Beta  (0) 2013.04.16
[App/Sale] Papers2 -  봄맞이 대청소 30% 세일  (0) 2013.04.16
[UPDATE] DEVONthink Pro Office 2.5.2  (2) 2013.04.13
[UPDATE] Bluenote 1.11  (0) 2013.04.12

Kim jingyu jingyu's Post/MiSC

티스토리 툴바